• 조회수 9184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이 책에는 익숙한 24마리 동물이 있습니다. 모르던 사실이 많지 않았나요? 네덜란드 원서에는 총50마리의 동물이 있고, 넓게 생각해서 지구상의 동물은 100만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우리가 모든 동물을 알 수 없지만, 모두가 꼭 알아야 할 것은 있습니다. 바로 동물이 우리와 함께 이 지구에서 살아가는 생명, 더불어 살아야 하는 운명공동체라는 거지요. 지금보다 환경오염, 자연파괴가 심해져 이들이 죽으면 우리는 계속 살 수 있을까요? 이 끝내주는 친구들이 더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게, 그리고 우리 다음 세대도 이 끝내주는 친구들과 계속 만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 서문
이 책을 만들면서 다양한 동물 세상에 놀랐고, 매료되었답니다. 하지만, 오늘날 모든 동물과 자연이 점점 위협받고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잘 압니다. 그래서 그림책공작소에서 출간되어 한국의 어린이들을 만나게 된 것이 너무 기쁘고 행복합니다. 게다가 수익금 일부가 기부된다니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동물을 보호하고, 함께 살아가는 데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마리예 톨만 & 예쎄 구쎈스 -

* 역자 후기
이 책에는 전혀 몰랐던, 혹은 알고 있던 동물에 대한 이야기들이 들어 있습니다. 생김새도 사는 방법들도 어쩜 이렇게 각양각색일까, 놀라게 됩니다. 애정과 유머가 담긴 그림도 참 좋습니다. 생태와 예술의 결합을 보여 주는 이 아름다운 그림책을 번역하게 돼서 기뻐요! - 김서정 KBBY 회장 -

* 놀라운 동물, 끝내주는 친구들
수마트라 호랑이는 발에 물갈퀴가 있어서 25km나 헤엄치고, 고슴도치는 가시가 3만개나 있는데 해마다 죄다 빠지고 다시 나요. 킹코브라는 독 1g으로 사람 150명을 죽일 수도 있고, 거대문어는 9m가 넘지만 자기 입만 한 구멍으로도 빠져 나가지요. 정말 끝내주는 24마리 동물을 만나 보세요!

* 환상적인 그림, 숨겨진 재미
북극곰의 자화상은 왜 왼손으로 그린 것처럼 보일까요? 마이크 앞에 선 기린은 왜 곰 친구들에게 야유를 받을까요? 귀뚜라미들은 연주를 듣는 데 왜 다리를 뻗을까요? 동물의 놀라운 특징에 맞게 연출된 장면은 요소 하나하나마다 숨은 재미가 가득합니다. 2010년 볼로냐 라가치 상 최우수상에 빛나는 화가 마리예 톨만은, 마치 그녀의 그림 솜씨와 자연에 대한 애정을 모두 쏟아낸 듯 정말 환상적인 그림을 그렸고, 보는 것만으로 유쾌하고 행복합니다.

* 다양한 생명, 더불어 살기
이 책에는 익숙한 24마리 동물이 있습니다. 모르던 사실이 많지 않았나요? 네덜란드 원서에는 총 50마리의 동물이 있고, 넓게 생각해서 지구상의 동물은 100만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우리가 모든 동물을 알 수 없지만, 모두가 꼭 알아야 할 것은 있습니다. 바로 동물이 우리와 함께 이 지구에서 살아가는 생명, 더불어 살아야 하는 운명공동체라는 거지요. 지금보다 환경오염, 자연파괴가 심해져 이들이 죽으면 우리는 계속 살 수 있을까요? 이 끝내주는 친구들이 더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게, 그리고 우리 다음 세대도 이 끝내주는 친구들과 계속 만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그림책공작소는 수익금 일부를 자연환경국민신탁을 통해 서울대공원 지정 멸종 위기 12종에 기부합니다.

* 끝내주는 우리 아이들
작고 힘없는 개미는 홍수가 나도 쉽게 물에 빠지지 않아요. 2톤이나 나가서 무겁고 둔해 보이는 들소는 작은 자동차 한 대 정도는 가뿐히 뛰어 넘지요. 이제 우리 아이들을 한번 봐 주세요. 미운 4살이라 “싫어, 싫어!”만 한다고요? 안아 주면 금방 천사 같은 얼굴로 “사랑해” 할 걸요! 아이가 공부는 안 하고 놀기만 해서 걱정이라고요? 운동장을 달릴 때 다른 친구들보다 훨씬 빠를 걸요! 무뚝뚝하고 말이 없다고요? 아마 누구보다 친구들의 얘기를 잘 들어 주는 아이일 겁니다. 우리 아이들은 모두 다양한 재능과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지금보다 더 열린 눈으로, 조금 더 자유롭게 아이들을 바라보면 어떨까요? 끝내주는 우리 아이들을 기대하면서 말입니다.

제7차 유치원 표준보육과정 영역별 분류

* 언어생활 / 듣기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읽기 - 책에 관심 가지기,
* 사회생활 / 나를 알고 사랑하기- 나를 소중하게 여기기
* 표현생활 / 감상하기 - 아름다움 느끼기
* 탐구생황 / 과학적 기초 능력 키우기 - 생명체와 자연환경 소중히 여기기
그림작가 정보
  • 마리예 톨만
  • 1976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났어요. 헤이그 왕립예술학교에서 그래픽과 타이포그래픽을 전공한 후,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예술대학에서 일러스트와 디자인을 공부했어요. 조각가이자 화가, 판화가인 아버지 로날드 톨만에게 미적 감각과 색 감각을 물려받은 그녀의 그림은 따뜻하면서도 섬세한 채색이 탁월하기로 유명해요. 2010년에는 아버지와 만든 그림책 ≪나무집 The Tree House≫으로 볼로냐 라가치 상 픽션 부문 최우수상과 황금붓 상(Golden Brush Award)을 수상했어요. 현재는 헤이그에서 다양한 일러스트 작업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예쎄 구쎈스
  • 1969년 네덜란드에서 태어났어요. 라디오 호스트와 문화 저널리스트로서 오랜 시간 활동했고, 작은 극단에서 10년 동안 노래를 부르기도 했지요. 여행소설, 탐정소설, 사회 정의를 다루는 소설까지 다양한 소설을 썼습니다. 그녀의 작품들은 사람들이 갖는 삶에 대한 열정과 애착을, 아주 사실적이고 치밀하게 보여 줍니다.
번역가 정보
  • 김서정
  • 1959년에 태어났습니다.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고 독일 뮌헨대학에서 수학했습니다. 한국프뢰벨 유아교육연구소의 수석 연구원과 공주 영상 정보 대학 아동 학습 지도과 교수를 지냈습니다. 동화 작가와 아동 문학 평론가,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숙명여대 겸임 교수로 있으면서 ‘김서정 동화아카데미’ 도 운명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앙대학교 겸임 교수로 재직하면서 아동문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 동화『믿거나 말거나 동물 이야기』『두로크 강을 건너서』, 그림책『용감한 꼬마 생쥐』『나의 사직동』, 평론집『어린이문학 만세』『멋진 판타지』『동화가 재미있는 이유』가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내가 아빠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아세요?』『행복한 하하호호 가족』『용감한 아이린』『어린이 문학의 즐거움』(시리즈)『용의 아이들』『시인과 여우』『모기는 왜 귓가에서 앵앵거릴까?』『책이 정말 좋아!』『지렁이 책』『하늘을 나는 배, 제퍼』『출렁출렁 아홉 물결 바다 이야기』『아빠, 나 사랑해?』『나는 누구보다 씩씩해』등 아주 많습니다. ‘안데르센 걸작 그림책’ 시리즈에 글을 썼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