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내가 원하는 모습으로 자랄 거예요!”
    누구보다 멋지게, 누구보다 나답게 성장하기

    아이들의 마음속에는 제각각 자신이 바라는 멋진 모습이 있습니다. 돈 많은 사람일까요? 잘생긴 사람일까요? 똑똑한 사람일까요? 아닙니다. 바로 뿔이 난 동구처럼 특별한 사람이지요. 그런 특별함이야말로 진짜 ‘나’일 것입니다. 스스로의 바람에서 나온 것이니까요.
    『오늘도 멋진 동구』는 누구보다 멋지게, 누구보다 나답게 자라고 있는 동구를 밝고 유쾌하게 그려냅니다. 동구는 뿔이 나도 걱정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자신이 원하는 대로 뿔이 생겼기 때문에 무슨 일을 하든 즐겁고 신이 나지요. 게다가 맡은 일도 열심히 하고, 친구도 돕습니다.
    어떻게 자라야 하는지는 아이들이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진짜 원하는 모습이 무엇인지 생각해 봐요. 멋진 성장은 나다운 모습에서 시작합니다.
    출판사 리뷰
    마음속에서 꿈틀거리던 씨앗이 ‘뿔’로 자랐다!

    오늘 동구의 머리에 뿔이 났습니다. 동구는 뿔이 나서 자신이 멋져 보인다고 말하지요. 과연 뿔 덕분일까요? 사실 동구는 원래 멋진 동구입니다. 마음속에 가지고 있던 동구의 힘이 씨앗이었다가 뿔로 쑥 자란 것이지요. 그래서 뿔은 동구의 눈에만 보입니다. 동구만 알 수 있는 성장이니까요. 하지만 뿔로 인해 동구의 마음가짐은 분명 달라져 있습니다. 무엇이든 열심히 하고, 무엇이든 앞장서서 하거든요.
    자, 이제 거울을 봐요. 여러분의 씨앗은 어떻게 자라고 있나요? 분명 뿔만큼 멋질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든 박수받을 수 있기를!

    동구 옆에는 항상 친구들이 있습니다. 동구의 키가 커졌을 때도, 동구가 춤출 때도, 동구가 텃밭을 갈 때도, 동구가 남을 도울 때도 말이죠. 친구들은 하나같이 동구를 응원합니다. 동구가 최고라며 칭찬하고, 동구가 더 잘할 수 있도록 환호성을 지릅니다. 그 덕분에 동구가 더 멋져 보이는 것이지요.
    그렇게 친구들은 동구의 성장을 축하해 줍니다. 지금 자라고 있는 모든 아이들에게도 칭찬과 응원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오늘의 아이들이 자신감을 얻고, 내일도 더 멋지게 자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읽는 아이들이 동구처럼 언제 어디서든 박수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림책으로 상상 놀이 한판 어때?

    뿔이 나면 어떨까요? 한번 상상해 봐요. 머리 위에 뿔이 나서 키가 쑥 자랄 거예요. 뿔 지느러미가 생겨 상어처럼 헤엄을 치면 친구들이 놀라겠죠? 팽이처럼 빙글빙글 도는 건 어때요. 뿔 호미만 있으면 널따란 텃밭을 뚝딱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상상만 해도 신나는 일들이 익살스러운 일러스트로 펼쳐집니다. 무엇보다 동구의 표정과 행동이 재미나게 묘사되어 있어서 웃음을 자아냅니다. 그림책을 읽으면서 뿔로 할 수 있는 상황들을 함께해 봐요. 동구의 세상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즐거운 놀이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이탁근
  • 이 책을 쓰고 그린 이탁근 작가는 일러스트레이션학교 HILLS에서 그림책을 배웠습니다. 그림을 좋아합니다. 이야기도 좋아합니다. 오늘도 멋진 세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