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433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중남미 신화 속 괴물 케찰코아틀의 보물을 찾으러, 세 자매 출동하다!
    국내에도 이미 널리 알려진 화가 에릭 퓌바레가 이번에는 감성 넘치는 모험 그림책을 선보인다. 풍요와 생명의 신으로 알려져 있는 케찰코아틀은 몸길이가 8미터나 되고, 몸은 깃털로 덮여 있으며, 용의 머리를 갖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오랜 시간 외로움에 지친 이 괴물은 자신의 보물을 찾으러 온 세 자매가 반갑기만 하다. 고독한 시간을 지나고 이제 새 친구들을 만나 행복해지고 싶은 케찰코아틀은 이제 어떤 선택을 하게 될 것인가?

    누구보다 용감하고 아름답고 기상천외한 보물 사냥꾼 세 자매의 독특한 매력
    첫째는 키가 작고, 둘째는 고집이 세고 셋째는 키가 크고 두 눈에 하늘을 닮고 있다. 세 자매에게 공통점이 있다면 모두 눈부시게 아름답다는 거다. 이들은 보물 사냥꾼이다. 더는 찾을 보물이 없어 심심해지자 마지막으로 남은 케찰코아틀의 보물을 찾아 나서는데, 사용하는 탈것도 제각각이다. 첫째는 충직한 조랑말을, 둘째는 낡은 오토바이를, 셋째는 방향을 조정할 수 있는 열기구를 타고 간다. 첫째는 험한 절벽을, 둘째는 눈사태가 잦은 길을, 셋째는 산적이 들끓는 길을 골라 모험을 능숙하게 즐기며 거의 동시에 목적지에 다다른다. 세 자매는 결국 괴물을 잡기 위해 합동 작전을 펼치게 된다. 용감하고 지혜로운 자매를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애니메이션 한 편을 보는 듯한 아름다운 그림
    이렇게 사랑스럽고 귀여운 괴물이 있을까 싶은 케찰코아틀과 스릴 넘치는 모험을 즐기는 아름다운 세 자매의 그림을 보면 마치 애니메이션 한 편을 감상하는 것 같다. 그림만 보고 있어도 이야기가 고스란히 전달된다. 책의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주인공들과 함께 달리고 날고 밧줄에 묶이는 둥 아찔하고 신나고 유쾌한 기분을 한껏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모험 이야기의 정해진 틀을 깨는 즐거운 반전!
    보통의 모험 이야기가 고생 끝에 찾은 보물이 알고 보니 아주 가까운 곳에 있었다거나, 괴물에게 호되게 당하고 현실에 안주한다거나 하는 흔한 결말로 끝난다면, 이 책은 결코 흔하지 않고, 예측할 수 없는 재미난 결말로 끝이 난다. 보물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는 세 자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은 물론이거니와 귀엽고 개성 넘치는 케찰코아틀의 표정에 홀딱 빠져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상상 그 이상의 익살스런 결말에 소리 내어 웃게 될 것이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그림작가 정보
  • 에릭 퓌바레
  • 프랑스 비시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그림을 공부했어요. 1999년 볼로냐 아동도서전에서「알파벳 세상Au pays de l"alphabet」으로 작가상을 받았어요. 대표작으로는「달이 숨었어요Cache-Lune」와「오두막 씨앗Graine de cabanes」「위대한 오케스트라 폰 베몰Le Grand orchestre Von Bemol」등이 있어요. 요즘은 어린이 책을 쓰고 그리면서, 정기적으로 작품 전시회를 열고 있답니다.

    자크처럼 잠수를 즐기는 바다 애호가입니다. 파리 국립 장식 예술 학교에서 일러스트를 공부했으며, 그림책을 만들며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 전시회를 열고 있습니다. 볼로냐 국제 도서전에서 『알파벳 세상』으로 작가상을 받았고, 그 외에도 『달지기 소년』 『오케스트라 대소동』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타이-마르크 르 탄
  • 1967년에 프랑스 앙토니에서 태어났고 파리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했습니다.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인 아내 레베카 도트르메르와 함께 여러 책을 작업했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 책으로는 『알몸으로 학교 간 날』과 『초강력 아빠 팬티』 등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권지현
  •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지금은 프랑스통번역대학원 통번역학 박사 과정에 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동물과 놀아요》《자연과 만나요》《탐험의 시대》《걸리버 여행기》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