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42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고흐가 파리에서 인상파 그림에 큰 자극을 받은 이야기, 인상파 화가 시냐크에게 점묘법을 배우던 고흐의 모습, 고흐 특유의 꿈틀거리는 그림이 시작된 첫 작품을 좋아하는 고갱의 모습, 해바라기 그림을 통해 희망과 꿈, 사랑을 표현하고 싶어 하던 고흐의 실제 이야기를 한 장면 한 장면으로 독자에게 전합니다.

    작가는 고흐가 남긴 다른 명작들과 고흐와 같은 시대를 살았던 모네, 시냐크의 작품에서 받은 영감으로 그림 장면을 풀어내 그림책의 깊이를 더했습니다. 고흐와 고갱의 뒷이야기를 담고 있는 정보 페이지는 걸작 [해바라기]를 자세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고흐 그리고 해바라기

태양이 갓 떠오른 어느 이른 아침. 고흐가 해바라기를 찾아왔어요.
“어서 가자, 노란 집으로.”
빨라지는 발소리마다 고흐의 설레는 마음이 들려요.

저기 고흐의 행복한 노란 집이 보여요.
“1층은 화실로 쓰고 있어. 2층으로 올라가 볼래?”
어때요? 여러분도 고흐를 따라가 보지 않을래요?

걸작 "해바라기"에 새겨진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걸작에 깃든 우정
우리의 눈을 사로잡는 고흐의 대표 명작 중 하나 [해바라기]!
‘해바라기의 화가’로 불릴 만큼 고흐를 생각하면 해바라기가 떠오릅니다.
고흐는 유독 커다란 해바라기 그림 4점을 그렸습니다.
똑같은 꽃을 네 번이나 그린 까닭은 무엇일까요?

고흐는 자연과 가까운 소도시 아를에서 화가들이 함께 그림을 그리며 생활하는 멋진 공동체를 꿈꿨습니다. 그리고 친구를 초대했지요. 아를로 떠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친구의 편지를 받은 날부터 고흐는 매일 아침 해가 뜨자마자 그림을 그렸습니다.
고흐의 초대를 가장 처음 받은 친구는 누구였을까요?
고흐는 알았을까요? 친구를 위한 그림이 걸작으로 남겨진 걸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해바라기]는 고흐의 작품 [해바라기]의 탄생 과정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친구를 기다리며 선물을 준비하던 고흐의 마음이 전해지는 뭉클한 이야기입니다.

색, 빛, 자연을 사랑한 고흐

이 책은 고흐만의 그림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자세히 담고 있습니다. 고흐가 파리에서 인상파 그림에 큰 자극을 받은 이야기, 인상파 화가 시냐크에게 점묘법을 배우던 고흐의 모습, 고흐 특유의 꿈틀거리는 그림이 시작된 첫 작품을 좋아하는 고갱의 모습, 해바라기 그림을 통해 희망과 꿈, 사랑을 표현하고 싶어 하던 고흐의 실제 이야기를 한 장면 한 장면으로 독자에게 전합니다.

작가는 고흐가 남긴 다른 명작들과 고흐와 같은 시대를 살았던 모네, 시냐크의 작품에서 받은 영감으로 그림 장면을 풀어내 그림책의 깊이를 더했습니다. 고흐와 고갱의 뒷이야기를 담고 있는 정보 페이지는 걸작 [해바라기]를 자세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홍익대 미술대학 회화(서양화)과를 졸업. 현재 어린이를 위한 책을 기획하고 글을 쓰며,그림책작가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책으로는 어린이교양서 [잘생긴명화, 못생긴명화]와 창작그림책 [세상에서 가장 큰 스케치북]이 있다. 그린 책으로는 『색깔이 뱅글뱅글』,『뮤직가이드북-모차르트』, 『브룬겔선장의 모험』 등이 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스케치북(The Wall)으로 유네스코 아시아센터 주최 16회 노마국제그림책콩쿠르에서 "Runner-up" 상을 받았고, 제1회 CJ그림책축제에서 일러스트레이터 50인에 뽑혔다. [세상에서 가장 큰 스케치북]은 간행물윤리위원회 청소년권장도서에 선정되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