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347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시간’에 대한 아이의 창의적 시선과
    순수한 생각이 돋보이는 독창적인 그림책!

    “시간은 알쏭달쏭 재미있어요. 나는 시간에 대해 아빠보다 더 잘 알고 있답니다. 우리 아빠는 ‘5분’이 무척 짧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5분만! 딱 5분만 더!』는 순수한 아이 눈에 비친 ‘시간’의 의미와 순수한 느낌을 담은 독창적인 그림책이에요. 사람들은 대개 아주 짧은 시간을 일컬을 때 ‘5분’이란 말을 사용하곤 합니다. 그래서 쉽게 ‘5분만 더!’라고 하지요. 하지만 아이에게 ‘5분’은 전혀 짧은 시간이 아니에요. 아빠가 아주 잠깐이라고 여기는 ‘5분’ 동안 아이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아빠는 시간이 없다고, 시간이 참 빨리 간다고 입버릇처럼 말하곤 합니다. 아이는 그런 아빠에게 시간은 언제나 있다고, 시간이 말도 못하게 느릿느릿 갈 때도 있다고 하지요. 그런 아이의 생각과 시선은 우리가 무심코 흘려 보낼 수도 있는 ‘시간’을 조금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게 합니다. 또한 이 그림책은 아이의 순수하고 따뜻한 눈으로 ‘시간의 소중함과 의미’를 바라봄으로써 ‘시간’에 대한 추상적인 개념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도와주지요. 시간은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주어집니다. 그러나 그 시간들을 모두 다르게 보내지요. 같은 ‘5분’을 아빠와 아이가 서로 다르게 받아들이며 보내는 것처럼요.

    좀 더 자고 싶어서 ‘5분만 더!’를 외치는 아빠와 아빠랑 좀 더 오래 함께 있고 싶어서 ‘5분만 더!’ 하고 조르는 아이를 보며 함께하는 시간의 소중함과 감사함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됩니다. 책을 읽으며 5분 동안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함께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우리 아이에게 소중한 시간은 어떤 때인지, 가장 행복한 시간은 언제이고, 가장 힘든 시간은 언제인지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에즈라 잭 키츠 상’, ‘노팅햄 어린이 책 상’ 수상 작가,
마르타 알테스가 전하는 따뜻한 격려!

《5분만! 딱 5분만 더!》를 쓰고 그린 작가 마르타 알테스는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에서 큰 주목을 받으며 데뷔한 작가입니다. 현재 그녀의 책들은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에서 읽혀지고 있지요. 마르타 알테스는 에그몬트 어워드에서 2011년 최우수 신인작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Read It Again Award 수상, Nottingham Children's Book Award를 수상하는 등 화려한 수상 경력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사파리 출판사에서 출간한 《우리 할아버지》는 ‘에즈라 잭 키츠 뉴 일러스트 아너 상(Ezra Jack Keats New Illustrator Honour)’과 ‘Paterson Prize for Books’ 등을 수상했지요. 에즈라 잭 키츠 뉴 일러스트 아너 상은 매년 에즈라 잭 키츠 재단에서 뛰어난 그림을 그린 그림책 작가에게 주는 상입니다. 그러나 마르타 알테스가 전 세계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랑받고 있는 까닭은 화려한 수상 경력 때문만은 아닙니다. 무엇보다 사람과 사물을 향한 애정 어린 시선으로 그려낸 그림과 글 그리고 끊임없는 관찰로 완성된 따뜻하고 섬세한 캐릭터 때문이지요. 즐거움과 웃음, 따뜻한 체온이 느껴지는 마르타 알테스의 다양한 그림책을 만나 보세요.
그림작가 정보
  • 마르타 알테스
  • 1982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스빈다. ‘안돼’처럼 귀여운 강아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그래픽디자인을 공부하고 5년 동안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였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어릴 적부터 꿈이었던 그림책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그 꿈에 한 발 더 다가가려고 영국의 캠브리지 대학교로 가서 어린이 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 석사과정을 마쳤습니다. 항상 밝고 재미있는 면을 보려고 노력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그림이나 글을 보면서 사람들이 미소 짓게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번역가 정보
  • 노은정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텔레비전 외화 번역을 시작으로 번역 작가로 활동을 하기 시작한 그녀는 현재 어린이책을 비롯하여 많은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안녕, 해리!』『사라진 고양이의 비밀』『칙칙폭폭 꼬마 기차』『그저 그런 학교에서 생긴 아주 특별한 일』『내 멋대로 공주』『동물들의 덧셈 놀이』『괴물들의 뺄셈 놀이』『롤러스케이트 나는 소녀』『분홍? 분홍… 분홍』『호기심나비의 중국여행』 ‘마법의 시간 여행’ 시리즈, ‘신기한 스쿨 버스 베이비’ 시리즈, 『어린이 이집트인 이야기』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