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3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예술 놀이 그림책 아티비티 (ART + ACTIVITY = ARTIVITY!)

    파블로 피카소는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이다. 문제는, 어떻게 어른이 되어서도 예술가로 남아 있는가이다”라고 했습니다. 어린이들이 성장하며 내면의 예술가를 잃지 않고 더욱 발휘할 수 있길 바랍니다. 어린이들이 책을 따분한 학습의 대상이 아니라 재미있고 즐거운 친구로 느끼길 원합니다. 조형적 수준이 높고 아이디어가 탁월한, 예술적인 그림책을 지향합니다. 아트에 액티비티를 더한, 예술 놀이 그림책 아티비티. 쉽고, 즐겁고, 아름다운 꼬마 예술가들의 책입니다.
    출판사 리뷰
    동물 친구들과 함께 주사위 게임을 하며 여행을 즐겨요!

    붙였다 뗐다가 자유로운 알록달록 예쁜 말이 16개 있어서 기차나 자동차 안 어디에서도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2개의 주사위는 던지는 게 아니라 돌리며 게임을 해요! 책에 붙어 있어 잃어버릴 염려가 전혀 없답니다. 둘이 놀기, 2~6명 함께 놀기 자유롭게 게임을 선택해서 모두 같이 즐겨요!

    자, 이제 둘이 하는 게임부터 시작해 볼까요?

    게임 1 한 줄로 세우기

    게임 준비 : 각자 같은 색의 말 3개씩.
    게임 소요 시간 : 5분쯤.
    게임 목표 : 같은 색의 말 3개 한 줄로 세우기.
    게임 방법 : 주사위를 돌려서 나온 점수가 큰 사람이 먼저 말 하나를 원하는 칸에 놓은 다음, 번갈아가며 각자 원하는 칸에 말을 하나씩 놓아요.
    ● 3개의 말을 모두 칸에 놓았으면, 순서대로 자기 말 하나를 다른 칸에 옮겨 놓아요.
    ● 같은 색의 말 3개를 먼저 한 줄로 세운 사람이 이깁니다.

    둘이 놀기 게임 어렵지 않지요? 2~6명 함께 놀기 게임도 해봐요.

    게임 2 정글 속 모험! 게임 4 동물을 보호합시다! 는 다음과 같이 해요.

    게임 준비 : 주사위 2개, 각자 말 1개씩.
    게임 소요 시간 : 15분쯤.
    게임 목표 : 63번 칸에 먼저 도착하기. 만약 60번 칸에서 주사위를 돌려 5가 나오면, 3칸 전 진해서 63번 칸까지 간 다음, 2칸 후퇴해요. 그러면 61번 칸에 오겠죠?
    게임 방법 : 각자의 말을 시작 칸에 놓고,
    ● 주사위를 돌려서 나온 점수가 큰 사람부터 시작해요.
    ● 순서에 따라 주사위를 돌려 나온 점수만큼 말을 앞으로 전진!
    ● 도착한 칸에 적힌 지시대로 해요. ‘한 번 더!’가 나오면 주사위를 한 번 더 돌려요.

    게임 3 뱀과 기린

    게임 준비 : 주사위 2개, 각자 말 1개씩.
    게임 소요 시간 : 10분쯤.
    게임 목표 : 104번 칸에 먼저 도착하기.
    게임 방법 : 각자 색이 다른 말을 하나씩을 골라 1번 칸에 놓고, 주사위를 돌려 큰 점수가 나 온 사람이 먼저 시작해요. 다시 주사위를 돌려서 나온 점수만큼 말을 전진시켜요.
    ● 기린의 발이 있는 칸에 도착하면 기린 머리가 있는 칸까지 올라갈 수 있어요.
    ● 뱀의 꼬리가 있는 칸에 가면 뱀 머리가 있는 칸까지 다시 내려가야 해요.
    ● 만약 101번 칸에서 주사위를 돌려 5가 나오면, 3칸 전진해서 104번 칸까지 간 다음 2칸 후퇴해요. 그러면 102번 칸에 오겠죠?

    게임 5 이랴! 이랴! - 조랑말 타기 게임은 4명까지 할 수 있어요.

    게임 준비 : 주사위 1개, 각자 같은 색의 말 2개.
    게임 소요 시간 : 30분쯤.
    게임 목표 : 조랑말 2마리로 코스를 1바퀴 돌아오기.
    게임 방법 : 조랑말 2마리를 자기 색의 마구간에 데려다 놓아요.
    ● 주사위를 돌려 나온 점수가 큰 사람부터 조랑말 1마리를 자기 색의 시작 칸에 놓고 출발 합니다. 순서에 따라 주사위를 돌려 나온 점수만큼 전진!
    ● 6이 나오면 주사위를 한 번 더 돌리고 나온 점수만큼 전진할 수 있어요.
    ● 다른 조랑말이 같은 칸에 오면 먼저 온 조랑말은 자리를 내주고, 자신의 마구간으로 돌아 가야 해요. 마구간으로 돌아간 조랑말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 조랑말 2마리가 모두 코스를 완전히 1바퀴 돌아 마구간에 돌아오면 이겨요.
그림작가 정보
  • 마리옹 퓌에크
  • 1980년에 툴루즈에서 태어나 스트라스부르 장식미술학교에서 미술을 공부하고, 청소년 잡지 및 도서에 삽화를 그렸다. 2005년부터 미스마 출판사에서 발행한 만화 잡지의 작업에 참여했고, 2006년 바야르 청소년 출판사에서 첫 책 『100% 마술사!』를 출간했다. 악트쉬드 주니어와 투르비용 출판사의 책에 삽화를 그렸다. 

글작가 정보
  • 마리 포르닥
  • 작가이자 각색가이며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6년 동안 나탕 출판사에서 문학 담당 부장으로 일한 후, 2001년 투르비용 출판사를 설립했다. 투르비용 출판사의 청소년을 위한 도서를 여러 권 썼다. 

번역가 정보
  • 최정수
  •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파울로 코엘료의 『연금술사』『오 자히르』, 기 드 모파상의 『오를라』『기 드 모파상: 비곗덩어리 외 62편』, 프랑수아즈 사강의 『한 달 후, 일 년 후』『어떤 미소』『마음의 파수꾼』『고통과 환희의 순간들』, 아니 에르노의 『단순한 열정』, 아모스 오즈의 『시골 생활 풍경』, 아멜리 노통브의 『아버지 죽이기』, 마리 다리외세크의 『가시내』, J. M. 에르의 『셜록 미스터리』, 『찰스 다윈: 진화를 말하다』, 『르 코르뷔지에의 동방여행』, 『우리 기억 속의 색』, 『딜레마: 어느 유쾌한 도덕철학 실험 보고서』 등 다수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