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124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꼬마 거미 당당이는 8개의 다리 중 하나가 짧습니다. 다른 거미들과는 다르지요. 어딘가 한 부분이 불편한 거미입니다. 그래서 당당이가 집을 만들어야 할 때가 왔을 때, 할머니와 할아버지 그리고 이모와 형 모두가 와서 도와주려고 합니다. 하지만 당당이는 혼자서도 할 수 있어요. 이미 자신의 집을 어떻게 만들지 계획도 다 세워 놓았고, 벌써 만들기를 시작했는데, 어른들은 그런 부분들은 봐주지 않고 당당이가 힘들 것이라 생각하고 도움을 주려고만 합니다.

    유명금 작가는 어느 날 우연히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닫고 당당이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조금 늦고 서툴더라도 대신 해 주기보다 기다려 주고 싶다고 말합니다. 우리와 다른 이들을 보는 우리의 시선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고, 어떤 마음을 가져야 하는지 아이와 함께 이야기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다르게 생겼고, 누구도 완벽하지 않습니다. 누구나 한 부분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나와 다르다고 해서 다르지 않음을 당당이가 잘 보여 주고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림작가 정보
  • 유명금
  • 비 오는 날 아들과 함께 즐겁게 놀았던 이야기가 그림책이 되었어요. 빗방울이 떨어지는 소리로 노래를 만들어 부르면서 재미나게 놀았지요. 엄마에게 우산을 씌워 줄 만큼 훌쩍 자란 아들을 보다, 지나간 시간이 애틋해져 그림책으로 만들었어요.『비야 놀자!』는 작가의 첫 번째 그림책이에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