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787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본격 환경보호 실천도전 만화” 〈멋진 지구인이 될거야〉
    평범한 가정에서 도전할 수 있는 환경보호 실천팁을 소개하고 독자들이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만화책. 학부모, 주부, 환경교육이 필요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공감할만한 에피소드들로 꾸며져 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애니메이션을 오랫동안 해왔던 박현미(매옹이)작가의 첫 만화책.
이 책은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멋진 지구인’이 되고자하는 작가의 의지를 담고 있는 만화이다.

인터넷에서 코에 플라스틱 빨대가 박혀 괴로워하는 거북이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보고는, 당장 뭐라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 작가는 자기의 일상을 하나씩 살펴보고 친환경적으로 바꾸는 일에 착수한다. 그리고 그걸 만화로 그려내기로 결심한다.

나이보다 올드한 감성을 갖고 있는 엄마 매옹이와 엉뚱한 행동이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아들 덕이, 자유로운 영혼 아빠, 그리고 감초 역할을 하는 뚱냥이 호냥이까지. 평범한(?)한 가족의 특별한 듯 특별하지 않은 일상을 담은, 환경보호실천 도전만화!

매옹이 가족의 발길을 따라서 즐겁게 만화를 읽어가다 보면 독자 여러분도 어느덧 ‘이런 건 나도 해볼 만 하겠는데~?’ 하는 도전의 욕구가 스멀스멀 올라오기 시작할 것이다. 그 때를 놓치지 말고 우리 함께 실천하자. 함께하면 더욱 힘이 나니까!!

아이들을 키우는 주부에게, 환경교육이 필요한 미래세대에게 재미와 정보를 주고, 우리 모두 같은 지구에 사는 지구인이라는 보다 폭넓은 마음을 일깨우는 교양 만화책.
그림작가 정보
  • 박현미
  • 대학에서는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상업 애니메이션 판에서 오래도록 일했다.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 〈언더독〉 미술 조감독

    이제 만화로 작가 본인의 이야기를 풀어가는 작업을 하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