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770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기계들은 어떻게 움직일까요?
    세상의 모든 기계와 도구에 관한 완벽한 안내서!

    물건을 부수고 자르는 데 썼던 부싯돌에서부터 바퀴 발명에 이르기까지. ‘기계’는 최초의 사람이 사용한 이래로 쭉 우리 곁에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잠자리에 들기까지 우리는 끊임없이 기계를 사용하고 있어요. 휴대 전화, 토스터와 변기, 온도계와 저울 등 우리가 매일 일상에서 사용하는 수많은 기계는 어떻게 움직일까요?

    《요리조리 뜯어보는 기계의 구조와 원리》는 일상 속 다양한 기계의 구조와 작동 원리, 특성을 시원스러운 그림으로 담아낸 기계 공학 그림책입니다. 가위, 지렛대, 도르래와 같은 단순 기계부터 자동차, 잠수함, 대형 강입자 충돌기 같은 복합 기계까지. 내부 부품 분해도와 단면도를 포함해 30개가 넘는 도구와 기계의 안팎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매일 쓰는 기계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떻게 움직이는지. 그 구조와 작동 원리가 번호를 따라 단계별로 쉽고 재미있게 담겨 있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명쾌한 문장, 크고 오밀조밀한 삽화가 기계의 구조와 원리, 쓰임새를 입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게 돕습니다.

    기계를 하나하나 해부하듯 그림으로 세밀하게 풀어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기초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기계를 더욱 가까이 느끼고, 과학과 공학으로 가득 찬 우리 일상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길 바랍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우리는 수많은 기계와 함께 살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 시원하게 볼일을 보고 물을 내리면 변기 안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토스터는 어떤 방법으로 빵을 굽는 걸까요? 자동계단 에스컬레이터는 어떻게 움직일까요? 전 세계 약 14억 대의 자동차는 어떻게 출발하고 멈출 수 있는 걸까요?

우리는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변화시킨 수백 가지 기계와 함께 살고 있어요. 우리가 매일매일 일상에서 평범하게 사용하는 기계들은 우리를 돕기 위해 지금 이 순간에도 쉬지 않고 끊임없이 일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예부터 사용하던 쐐기나 지렛대, 바퀴에서부터 현대의 로봇, 강입자 충돌기에 이르기까지 인류와 함께한 도구와 기계를 총망라하고 있습니다. 인류와 함께 성장한 도구와 기계들을 보며 우리 생활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그려볼 수 있어 더욱더 매력적입니다. 독자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기본적 기계 원리를 보고 배우며 기술의 발전 흐름을 이해하고, 인간과 기계가 공존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


기계의 구조와 원리, 특징과 쓰임새를 한눈에!

막대는 한 점을 받치면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지렛대가 되고, 바퀴에 줄을 걸면 도르래가 됩니다. 쐐기나 지렛대, 도르래, 바퀴 등 간단한 단순 기계가 모여 엔진과 크레인 같은 거대하고 복잡한 기계가 되지요. 하늘을 나는 비행기, 바다 위아래를 다니는 호버크라프트와 잠수함, 화성 탐사 로봇 등도 알고 보면 모두 이런 기계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온도계부터 현미경, 냉장고, 휴대 전화, 자동차, 기차, 비행기, 세계에서 가장 큰 기계 대형 강입자 충돌기까지. 《요리조리 뜯어보는 기계의 구조와 원리》는 다양한 도구와 기계의 구조와 작동 원리를 그림으로 쉽게 풀어 설명합니다. 기계를 훤히 들여다보면서 작은 부품들의 움직임을 따라가다 보면 기계가 어떤 원리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금세 알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계를 분해하고 탐구하며 기계 속에 숨겨진 비밀과 과학을 발견해 보세요! 책을 읽다 보면 기계의 특징을 이해하는 건 물론, 기계가 우리의 삶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자연스레 깨닫게 됩니다. 이를 통해 독자는 과학적 사고력과 탐구력을 기르는 동시에 열린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될 겁니다.


어린이의 지적 호기심을 채우고 확대하는 지식 그림책!

지렛대를 이용하면 왜 적은 힘으로 무거운 물건을 들 수 있을까? 도르래를 많이 이용할수록 왜 힘은 적게 들까? 기어는 어떻게 방향을 바꾸는 걸까? 맞닿아 있는 물체는 왜 서로 운동을 방해할까?

이 책은 기계를 통해 과학의 관점에서 보는 ‘일’과 물체의 힘과 운동, 온도와 열, 전기와 자기, 무게, 속도와 방향 등 교과서 속 물리의 개념과 원리까지도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시각적으로 유익하고 접근하기 쉬운 책은 어린이가 폭넓은 과학을 심도 있게 만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지요. 이 유용한 지식 그림책은 일상 속 도구와 기계에 관한 호기심을 두고, 구체적 지식을 익히며 과학적 사고력과 응용력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의 구성과 특징

1. 해부하듯 기계의 구조와 원리, 특징과 쓰임새를 한눈에!
2. 주제별, 단계별 체계적 명쾌한 풀이로 지식과 정보를 풍부하게!
3. 친근한 설명, 풍부한 삽화, 깔끔한 도식 - 어린이를 위한 안성맞춤 기계 이야기!
그림작가 정보
  • 발푸리 커툴라
  • 에든버러 예술대학을 졸업했습니다. 흥미로운 캐릭터와 밝고 다채로운 그림으로 어린이 책과 교과서에 상상력을 불어넣는 일을 즐깁니다.
     

글작가 정보
  • 스티브 마틴
  • 영국에서 선생님을 하다가 어린이를 위한 글을 쓰기 시작했고, 오랫동안 많은 작품 활동을 했어요. 이 시리즈는 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칠 때 직업의 세계를 새롭게 전달해 줄 방법을 고민했던 작가가 전문가들의 의견을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번역가 정보
  • 한성희
  • 크리스마스카드 디자인을 하다가 영국 케임브리지 예술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웠습니다. 졸업 전시회에서 에그몬트 최우수 재능상을 받았습니다. 그의 책은 셰필드 유아도서상, 하트오브하윅 아동도서상, 노팅엄 아동도서상 등의 후보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스티커는 이제 그만!』, 『난 아니에요!』 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