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3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도형, 셈하기, 각도…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자극할 그림책!
    강아지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접하는 수학의 첫 개념들

    우리 집 강아지 셈셈이는 훌륭한 수학자예요! 셈셈이는 정사각형, 원, 삼각형, 점, 직선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착한 일은 더하기로 하고 말썽 부리는 일은 곱하기로 해요. 나는 셈셈이를 무한대로 사랑해요! 『셈셈이 + 나』는 장난꾸러기 강아지 셈셈이의 모험을 함께 즐기면서 자연스레 수학의 첫 개념을 접하며, 수학을 더 좋아하게 만드는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수학 개념을 재미있게 가르칠 수 있냐고요?
물론이죠. 이 작은 책이 알려줄 거예요.
_프랑스 국립도서관 정기 간행물 『어린이책잡지(La revue des livres pour enfants)』,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책 100 선정

자녀가 수학 천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_파리 서점(La Librairie de Paris)

매우 재미있고 독창적이에요.
수학을 좋아하지 않아도 이 책만큼은 좋아할 거예요.
_독자 서평, Montpellier

수학 개념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보여주는 영리하고 유쾌한 책이에요.
_독자 서평, Saint-Etienne


수학을 좋아하는 강아지 셈셈이를 소개합니다!
나는 강아지 셈셈이랑 함께 삽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셈셈이는 수학을 좋아하는 강아지예요. 정사각형, 원, 삼각형 등 여러 도형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셈셈이는 착한 일은 더하기로 하고, 말썽 부리는 일을 곱하기로 합니다. 하루를 아주 꼼꼼하게 나누기를 해서 하고 싶은 일에만 집중하지요. 햇살 좋은 아침에는 집이랑 직각을 이루는 곳에 앉아 따스한 햇볕을 쬐기도 해요. 셈셈이는 온종일 수학적으로 생각하고, 수학적으로 행동해요. 그림책 속에서 장난꾸러기 셈셈이의 또 다른 매력을 찾아보세요.

수학의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혀요!
『셈셈이 + 나』에는 어린이들이 유치원과 학교에서 배울 수학의 첫 개념이 담겨 있어요. 셈셈이의 생김새와 감정 변화를 통해 정사각형, 원, 삼각형 등 도형의 개념을 살필 수 있고, 셈셈이의 하루 일과를 통해서는 덧셈, 곱셈, 나눗셈 등 연산의 개념과 직각, 둔각, 예각 등 각도의 개념을 미리 접할 수 있습니다. 즐겁게 그림책을 읽다 보면 저절로 수학의 다양한 용어들이 머릿속에 쏙쏙 자리잡는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수학은 세상을 움직이는 원리 중 하나이자 우리 주변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셈셈이 + 나』는 어린이 독자를 흥미로운 수학의 세계로 안내하며, 자신을 둘러싼 세상을 즐겁게 탐구하도록 이끌어 주는 그림책입니다.

부드러운 일러스트+기발한 이야기=독창적인 그림책
요안나 비에야크는 『셈셈이 + 나』에서 아이와 강아지의 무한한 우정을 재치 있는 이야기와 단순한 색과 선으로 그려냈습니다. 색깔은 노란색과 파란색 단 두 가지 색만 사용했습니다. 특히 노란색으로 글과 그림을 짝지어 표현했는데, 노란색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수학의 개념을 익힐 수 있습니다.
요안나 비에야크는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그림책 작가로서 항상 새로운 표현 방법을 찾으며 다양한 시도를 즐깁니다. 유머 가득한 사랑스러운 이야기를 즐기는 사이에 수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든 창의적인 그림책을 만나 보세요!


누리과정 및 교과연계
누리과정: 자연탐구(생활 속에서 탐구하기)
교과연계: 1학년 2학기 국어 9. 상상의 날개를 펴고
2학년 1학기 국어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1학년 1학기 수학 2. 여러 가지 모양
1학년 2학기 수학 2. 여러 가지 모양
2학년 1학기 수학 2. 여러 가지 도형
3학년 1학기 수학 2. 평면도형
3학년 2학기 수학 3. 원
그림작가 정보
  • 요안나 비에야크
  • 폴란드에서 태어나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그림책 작가입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트롱펫+나』, 『할아버지의 샐러드』 등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명혜권
  • 이 책에 나오는 베니 선생님처럼 서울 갈산도서관에서 사서로 일하고 있어요. 엄마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따라다니는 아들 소율이와 그림책 보며 노는 것을 좋아하지요. 도서관 곳곳에 굉장한 보물을 숨겨 두고 해적 친구들이 찾으러 오길 기다리고 있어요.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