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16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음악으로 다친 마음을 치료하는 음악 그림책
    사랑과 자존과 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그림책
    우리 모두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그림책
    신예 밑가지 작가가 그림책으로 부르는 사랑 노래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 기획 작품
    이렇게 힘든 이야기를 이렇게 아름답게 풀어내다니, 밑가지 작가는 사랑과 긍정의 마법사입니다!_이루리 작가,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심장병 어린이 사랑이의 ‘슬기로운 환자 생활’심장병을 지닌 어린이 사랑이는 병원비 때문에 걱정하는 부모님을 목격합니다. 사랑이는 기약 없이 입원해 있는 자신의 존재를 원망합니다. 그때 고장 난 휠체어를 탄 고슴도치 할아버지가 사랑이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그런데 할아버지는 외모가 조금 특별합니다. 고슴도치 할아버지는 사랑이에게 따뜻한 차도 주고 하모니카 연주도 들려줍니다. 그러자 사랑이의 마음속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납니다. 질병과 장애를 넘어 사랑과 자존과 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그림책 『사랑이의 하모니카』입니다.

우리 모두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그림책주인공 사랑이는 심장병 때문에 병원에 입원하고 있습니다. 고슴도치 할아버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마도 사랑이가 선천적인 심장병 환자라면, 고슴도치 할아버지는 후천적 심장병 환자일 것입니다. 그런데 고슴도치 할아버지는 조금 특별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팔다리가 없는 것입니다. 사랑이는 자기보다 어려운 현실에도 긍정적인 고슴도치 할아버지가 신기합니다. 과연 할아버지를 오래도록 건강하게 지켜준 힘은 무엇일까요? 그림책 『사랑이의 하모니카』는 우리 모두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그림책입니다.

아름다운 음악으로 다친 마음을 치료하는 음악 그림책
그림책 『사랑이의 하모니카』는 시각예술임에도 불구하고 청각예술인 음악의 위력을 다루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하모니카 연주가 어떻게 누군가의 다친 마음을 치료할 수 있을까요? 다행이 이미 많은 분들이 음악의 위력을 체험했습니다. 하지만 음악의 힘은 눈으로 볼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밑가지 작가는 할아버지의 하모니카 연주가 사랑이의 마음을 치료하는 과정을 놀랍고도 아름답게 그려냅니다. 『사랑이의 하모니카』는 음악이 지닌 치유의 힘을 감동적으로 그려낸 그림책입니다.

신예 밑가지 작가가 그림책으로 부르는 사랑 노래
밑가지 작가님은 「이루리 볼로냐 워크숍 6기」에 참여하면서 그림책 『사랑이의 하모니카』를 만들었습니다. 워크숍을 지도한 이루리 작가에 따르면 밑가지 작가님은 사랑의 예술로 세상의 모든 병을 치료하고 싶은 사람처럼 감동적인 이야기를 만드는데 몰입했다고 합니다. 아마도 밑가지 작가님은 예술로 사람들의 아픈 마음을 치료하고 싶었던 모양입니다. 『사랑이의 하모니카』는 밑가지 작가님이 그림책으로 부르는 사랑 노래입니다.

이렇게 힘든 이야기를 이렇게 아름답게 풀어내다니,
밑가지 작가는 사랑과 긍정의 마법사입니다!
_이루리 작가, 세종사이버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

누리과정: 의사소통(듣기와 말하기)/사회관계(더불어 생활하기)
교과연계: 1학년 2학기 국어 3. 문장으로 표현해요
1학년 2학기 국어 7. 무엇이 중요할까요
2학년 1학기 국어 3. 마음을 나누어요
그림작가 정보
  • 밑가지
  • 밑가지는 아래에서 위에 있는 가지가 잘 자라도록 받쳐 줍니다.
    독자분들의 마음에 사랑을 전하고 힘이 되는 그림책을 만들고 싶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