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61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고양이와 함께 처음 시작하는 철학 수업

    세상 어떤 이야기라도 슬기롭게 이해하고,
    나만의 생각을 자신 있게 꺼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지금부터 고양이 소크라테스와 함께 철학의 지혜를 배워 보자!

    철학하는 고양이와 함께 처음 시작하는 철학 수업! 고양이 소크라테스가 흥미로운 동화를 들려주며 세상에서 가장 쉽고 재미있는 철학 시간을 선물합니다. 세상 모든 것을 가졌지만 행복하지 못한 왕, 자신을 왕으로 착각한 쥐들에게 사실을 말해야 할지 고민하는 햄스터, 마법의 투명 모자가 생기자 마음껏 규칙을 어긴 착한 아이, 다르게 생겼다는 이유로 친구를 사귈 수 없어 슬픔에 빠진 문어. 각기 다른 주제의 네 가지 동화를 읽고, 고양이 소크라테스의 질문에 답하고, 또 다른 질문을 던져 보세요. 꼬리에 꼬리를 물며 이어지는 질문을 따라가는 동안 어느새 생각의 깊이가 남다른 어린이 철학자가 되어 있을 거예요.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글 : 미리암 다만
모로코에서 태어나 지금은 프랑스 파리에서 기후 변화 전문가로 일하고 있다. 그동안 어린이를 위한 책을 여러 권 썼고, 어린이 철학 잡지에도 글을 쓰고 있다. 철학적인 개념을 왜곡하지 않고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전달하기 위해 『고양이가 들려주는 철학 동화』 를 썼다. 그동안 『늑대의 비밀 Le talisman du loup』, 『집이 딸꾹질을 해요 Ma maison a le hoquet』, 『학교에 가는 길 Les Chemins de l’ ecole』 등을 출간했습니다.

글 : 오렐리 팔라슈
자꾸만 생각을 하게 만드는 철학을 사랑하고, 긴 토론을 즐기는 철학 교사이다. 청소년들에게 철학을 가르치고 있다.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문화를 발견하는 게 취미이다. 어린이들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방법이 한 가지가 아니라는 것을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이 책을 썼다.
그림작가 정보
  • 마리옹 피파레티
  • 1978년 프랑스 남동부 생테티엔에서 태어나 에밀레 콜 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2001년 첫 삽화 작업을 시작으로 활발히 그림책 작품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신문과 청소년 간행물 등에도 꾸준한 그림 작업을 하고 있으며, 한국에 소개 된 책으로는 『잠자기 싫은 루카스』 등이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권지현
  •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지금은 프랑스통번역대학원 통번역학 박사 과정에 있으며,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동물과 놀아요》《자연과 만나요》《탐험의 시대》《걸리버 여행기》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