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748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옛날에 가난한 어부 할아버지가 매 맞는 개와, 쓰러진 고양이를 구해 집으로 데려와요. 그러던 어느 날, 할아버지는 강에서 잉어를 살려준 대가로 요술 구슬을 얻어 부자가 된답니다. 하지만 강 건너에 사는 욕심쟁이 할멈이 속임수를 써서 요술 구슬을 가져가 버려요. 이 사실을 눈치 챈 개와 고양이가 요술 구슬을 되찾습니다. 하지만 강을 건너는 길에 구슬을 강물에 빠뜨려 크게 실망하고 말아요. 다행히 집으로 가져온 물고기 안에서 요술 구슬이 나와, 모두 행복하게 산답니다. 우리 조상들의 수신 신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옛이야기입니다. 은혜를 보답하는 개와 고양이의 이야기가 깊은 감동과 교훈을 줍니다. 마티카 나무를 아크릴 물감으로 채색하고 나무, 한지, 한복 천, 단추 등을 사용하여 한국적인 이미지를 살린 콜라주 그림책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그림작가 정보
  • 인강
  • 이메일 : ikgatto@yahoo.co.kr
    핸드폰 : 011-9785-6313
    주소 : 136-020 서울 성북구 성북동 71-1

    동덕여자대학교와 대학원에서 금속공예를 전공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금속공예를 공부하고 돌아와 공예작가로 활동하다가 그림책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그림책에 푹 빠져 그림책 작업으로 더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하나 하면 하나 있는 것은》으로 한국출판미술상 대상을 받았습니다. 작품으로 《길로 길로 가다가》, 《개와 고양이》가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서울에서 태어나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1988년에 ‘계몽사아동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아이들과 더 친해지기 위해 한 코 한 코 뜨개질을 하듯 정성 들여 글을 쓰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 『상어를 사랑한 인어 공주』, 『지붕 낮은 집』, 『나보다 작은 형』, 『일자무식 멍멍이』, 『다리미야 세상을 주름잡아라』 등이 있다.

번역가 정보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